고객센터 장바구니 마이페이지    검색 상세검색
회원가입
아이디/비밀번호 찾기



HOME 
우리나라의 1인당 연간 꽃 소비금액은 2005년말 기준 20,870원으로 10년 전인 1995년 (11,462원) 대비 82%의 증가세를 보였다. 그러나 이러한 꽃 소비는 소득수준을 감안하더라도 선진국에 한참 못미쳐 일본의 25% 수준에 그치고 있다.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는 바로 건전한 꽃 소비의 생활화가 미흡하기 때문이라고 한다. 일본의 경우 행사용 30%, 가정/사무실용이 70%인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행사용 80%(경조사용 60%), 가정/사무실용이 20%에 지나지 않아 행사용에 지나치게 편중된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. 때문에 행사용에 주로 사용되는 절화류(꽃꽂이/바구니/꽃다발/화환 제작 용도의 꽃)의 생산비중이 낮고(‘04년 46.7%, 05년 44.6%) 이로 인해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적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. 건전한 꽃 소비가 생활화된 선진국은 절화류 비중이 60%이상이기 때문에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크고 꾸준하다. 소비성과 생산성이 모두 높은 절화류의 소비규모가 전체 화훼시장 규모를 결정짓게 되는 것이다. 우리나라 꽃 수출의 60% 이상을 점하고 있는 절화류의 소비가 늘어 국내 생산기술과 생산기반이 발전할 경우 전체 꽃 수출도 늘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.


우리나라의 1인당 연간 꽃 소비금액은 2005년말 기준 20,870원으로 10년 전인 1995년 (11,462원) 대비 82%의 증가세를 보였다. 그러나 이러한 꽃 소비는 소득수준을 감안하더라도 선진국에 한참 못미쳐 일본의 25% 수준에 그치고 있다.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는 바로 건전한 꽃 소비의 생활화가 미흡하기 때문이라고 한다. 일본의 경우 행사용 30%, 가정/사무실용이 70%인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행사용 80%(경조사용 60%), 가정/사무실용이 20%에 지나지 않아 행사용에 지나치게 편중된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. 때문에 행사용에 주로 사용되는 절화류(꽃꽂이/바구니/꽃다발/화환 제작 용도의 꽃)의 생산비중이 낮고(‘04년 46.7%, 05년 44.6%) 이로 인해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적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. 건전한 꽃 소비가 생활화된 선진국은 절화류 비중이 60%이상이기 때문에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크고 꾸준하다. 소비성과 생산성이 모두 높은 절화류의 소비규모가 전체 화훼시장 규모를 결정짓게 되는 것이다. 우리나라 꽃 수출의 60% 이상을 점하고 있는 절화류의 소비가 늘어 국내 생산기술과 생산기반이 발전할 경우 전체 꽃 수출도 늘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.



ㆍ 강원도 택시운송사업조합 제61기 정기총...
ㆍ 쌀화환-강원도 택시운송사업조합 제 60기...
ㆍ 쌀화환 강원도 택시운송사업조합 제59기...
ㆍ 쌀화환-신랑 이철희님 신부 엄이슬님의 ...
ㆍ 쌀화환-제58기 강원도택시운송사업조합 ...
ㆍ 쌀화환-원주시 신장장애인 복지대회 및 ...
ㆍ  그룹 에이핑크(A PINK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...
ㆍ  웹드라마 '처음의 시작' 제작발표회 프로듀...
ㆍ  김현중(Kim Hyun-Joong) 일본투어 축하 드리...
ㆍ  김현중(Kim Hyun-Joong) 일본투어 축하 드리...
ㆍ  KBSN 수목드라마 '미스 맘마미아' 제작발표...
ㆍ  KBSN 수목드라마 '미스 맘마미아' 제작발표...
ㆍ  ▶ 뮤지컬 ‘궁’ 일본 ZE:A’s 동준 응원...
ㆍ  ▶AIA Real Life NOW Festival 2014 그룹 빅...
ㆍ  ▶AIA Real Life NOW Festival 2014 그룹 에...
ㆍ  ▶AIA Real Life NOW Festival 2014 그룹 T...
ㆍ  ▶AIA Real Life NOW Festival 2014 그룹 i...
ㆍ  ▶AIA Real Life NOW Festival 2014 가수 악...
구세군대한본영 기아대책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제휴안내 회사소개